2005년 11월 24일
즐겨찾기 기능 추가하다.
한RSS에 즐겨찾기 기능을 추가하였다.
설계에서 구현까지 1주일이 채 안되기 때문에 '급조'라는 표현이 맞을 것 같다.

현 시점에선 del.icio.us의 초간단버전쯤 될라나...
그동안 RSS 제공을 안하는 사이트나 지인홈페이지들은 서핑을 자주 못하거나 빼먹는 경우가 많아, 부실하지만 일단 급하게 서비스에 올려버렸다. (결국 동기는 개인적인 필요 + 외부의 압박쯤 될 듯. 후후)

모든 사이트들이 RSS를 제공해주면 최상이겠으나, 뭐 현실적으론 그러질 못하니...
어쨌든 일단 한RSS에 올려놓으면 RSS 읽을 때 같이 보면 되고, 아무데서나 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.

태깅시스템을 시도해 보았는데, 역시 링크 개수가 적을 때는 폴더보다 좀 불편하다는 느낌이다.
개수가 늘어나면 오히려 그 반대가 되겠지만...

아울러 구현하기 전엔 기능이 없어서 불편했는데, 구현하고 나니까 쓰기 불편한 부분들이 여기저기 보인다.
당장 "즐겨찾기 가져오기/내보내기", "링크/태그 정렬" 이런 것은 빨리 넣어야 할 것 같고, UI도 별로 맘에 안 드네. 헐.

할 일이 산더미군.
by 성렬 | 2005/11/24 19:06 | 한RSS | 트랙백 | 덧글(2)
트랙백 주소 : http://srlog.egloos.com/tb/946452
☞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(트랙백 보내기) [도움말]
Commented by 가짜집시 at 2005/11/24 20:38
가져오기/내보내기만 구현되면 애용해야겠군요! 사실, 개인적으로는 '태깅' 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. "태그가 자동으로 생성되지 않는 한" 앞으로도 아마 쭉 안좋아할듯 합니다. *웃음* 유행에 뒤떨어진 셈이지만, 어쩔 수 없죠. :)

'HanRSS 알리미'에 '현재 페이지를 즐겨 찾기에 추가' 기능도 들어가야 할텐데, notifying 에 쓰이는 것과 유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URL 도 나중에 하나 넣어주시면 좋을듯 합니다.
Commented by 성렬 at 2005/11/24 21:35
태그도 자동으로 "잘" 생성되지 않으면 좀 짜증나겠죠. ^^; del.icio.us 같은 경우, 인기 많은 링크는 추천 태그들을 보여주니 그나마 좀 낫긴 합니다만. 역쉬 기술의 갈 길은 멀군요.

http://www.hanrss.com/bookmarks/add.qst?url=링크URL
"현재 페이지를 즐겨찾기에 추가" 인터페이스라 하시면 위와 같은 것을 말씀하시는 거죠? 일단 그럭저럭 동작은 하긴 합니다만. ^^;

:         :

:

비공개 덧글



<< 이전 페이지 | 다음 페이지 >>